불교는 깨달음(해탈), 힌두교는 금욕, 이슬람교는 선행, 그 외 세상의 많은 종교들은,
“인간의 노력과 행위를 통해서, 구원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이, 인간의 지혜에서 나온 구원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인간의 노력과 행함이 아니라, 십자가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합니다.
심지어, 예수를 믿는 믿음, 그 자체도 “하나님이 인간에게 은혜로, 값없이, 공짜로 주신다”고 말합니다.
■ 십자가복음은 인간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지혜(방법)입니다(23절앞).
세상에 의인은 한 사람도 없고(롬3:10), 모든 사람이 죄를 범했기 때문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가 없습니다(롬3:23).
그결과, 죄에 대한 대가(벌)을 받아서, 죽을 수 밖에 없고,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것이 인간의 운명입니다(롬6:23).
이와 같이 인간은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는 지혜가 없기 때문에, “행함으로, 구원받을 수 있다”는 주장은 진리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모든 인간(죄인)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오묘한 지혜를 발휘하셨습니다(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아들을 이땅에 보내셨습니다.
예수님은 인간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지시고, 인간의 죽음을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누구든지 십자가복음을 믿기만 하면, 나의 죄는 예수님께 전가되고 예수님의 의는 내게 전가됩니다.
그결과, 하나님으로부터 의롭다 칭함을 받아서(칭의), 죄와 사망으로부터 구원받고, 영생과 천국을 얻는 것입니다.
►이것이, 십자가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지혜”입니다(21절).
■그러나 인간의 지혜로는 하나님의 지혜를 이해하기 어렵고, 믿기 어렵습니다.(21절앞)
유대인들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를 걸림돌로 여겼고, 헬라인들은 복음을 어리석게 여겨서 복음을 거절했습니다(22,23절).
이 세상의 신(사탄)이 그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여 복음의 빛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고후4:4).
그러나 하나님의 부르심과 택함을 받은 사람은 십자가복음을 들었을 때, 성령께서 역사하셔서 진리를 깨닫게 해 주십니다.
그래서 “예수께서 너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음을 믿어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듣고
예수님을 마음속에 영접함으로써, 죄에서 구원해주시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경험합니다(24절, 18절).
►여러분, 십자가복음을 믿는 것은, “예수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고후4:6)을 깨닫고 믿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복음을 듣고 구원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합니다. 예를 들면,
죄인이 되어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나를, 하나님이 얼마나 오랫동안 기다리시고(인내),
불쌍히 여기시고(긍휼), 사랑하셨는지(사랑)를 깨닫고 감격합니다. 또, 나를 죄때문에,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얼마나 고통을 당하셨고 피를 흘리셨는지(희생, 섬김)를 느끼고, 감사의 눈물을 흘립니다.
“왜 나를 택하셔서, 복음을 듣게 하시고 믿게 하시고 구원을 받게 하신 것인지?”
감격하여 목이 메입니다(복음을 적용하시는 성령의 은혜).
►이와 같이, 십자가복음에는, 하나님의 속성(하나님의 인내,긍휼,사랑,희생
,용서,공의,은혜,지혜,능력 등)이 나타나서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복음을 믿고 하나님의 영광을 이미 받았다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헌신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구원의 증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