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는 2천년전에 이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교회를 시작하셨습니다. 구약시대의 하나님나라를 대표하는 “이스라엘”이 신약시대에는, “교회”로 대체되었고, “성도”는 영적 이스라엘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성전”인 교회를, 모든 산보다 높게, 모든 언덕보다 높게 올리셨습니다(2절).
그래서 전세계에 복음이 전파되면서, 교회가 세워지고, ”구원받은, 하나님나라의 백성들”이 늘어났습니다.
2013년 기준으로, 462만개의 교회가 세워졌고, 세계인구의 32%, 22억명이 기독교인이 되어, 매 주일마다 물밀듯이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예배하고 있습니다.
1. 이와 같이, 세상 모든 민족이 예수믿고 하나님성전에 와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 그래서 온세상이 하나님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이 “하나님의 꿈” 입니다. (2-3a절)
그래서 예수님은 “너희는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고”(행1:8),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세례를 주라”(마28:19)고 명령하신 것입니다.
여러분, 온세상의 영혼들이 구원받아서,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하나님의 나라가 양적으로 확장되는 꿈을 꾸시기 바랍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목원은 vip를 목장으로 초청하고, 목자는 그들을 교회로 인도하고, 목사는 그들이 예수를 영접할 수 있도록 복음을 전함으로써, 각자의 역할을 잘 감당하시기 바랍니다.
2. 두번째 “하나님의 꿈”은 말씀에 순종하는 성도의 삶을 통해서, 하나님나라를 확장 시키는 것입니다(3b-4절).
그러므로 말씀에 나오는 예배자들처럼,“하나님말씀 듣기” 를 즐거워하며,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하나님나라를 질적으로 확장시키는 예수님의 제자가 되십시오.
그래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 충만한 하나님나라를 만드시기 바랍니다(4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