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본문에서 하나님은 하나님의 아들, 메시야를 이땅에 보내심으로써, 죄인들을 구원하시고, 그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겠다는 예언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1. 기묘자 하나님은 “오묘한 계획”을 세우시는 분이십니다. (6절)
기묘자(Wonder)는 인간의 지혜를 초월할 정도로 아주 경이롭고 놀라운 일을 행하시는 기적의 하나님을 뜻합니다.
실제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셔서, 이방인들도 예수를 믿기만 하면 구원받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신 것은 “하나님의 오묘한 계획과 지혜”였습니다.
그와 같이, 기묘자하나님의 계획은 인간이 알 수 없는 “오묘하고 기이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이루어집니다.
그러니 범사에 자기자신의 계획과 지혜를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의 계획과 지혜를 의지하십시오.
특히 말씀을 통해서 인생길을 인도하실 때, 잘 이해가 안 되더라도 겸손한 마음으로 순종하십시오.
언젠가는 하나님의 계획을 이해하고, 하나님께 감사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특히, 하나님은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 위하여 고난에 빠진 자기백성들을 반드시 구원해 주신다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2. 하나님은 하나님나라를 위해서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분이십니다. (7절)
하나님의 계획에는 실수가 없고, 하나님의 열심에는 쉼이 없습니다.
이스라엘이 죄악으로 멸망하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심으로 죄인들을 구원하겠다는 새로운 계획을 세우신 이유는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신 후에, 우리의 삶과 섬김을 통해서, 이땅에 하나님나라를 확장시키길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열심”을 본받아서, 주님께서 맡겨주신 가정, 일터, 교회, 목장을 하나님의 나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 뜨거운 마음으로 헌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