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청년,중년,노인 구분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힘들고 어려운 인생의 문제때문에 걱정근심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말씀을 통해서,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스터키가 무엇인지?”, 발견하고자 합니다.
엘리사가 선지자학교를 방문했을 때, 학생들은 흉년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었습니다.
엘리사가 큰 솥을 걸고 국을 끓이라고 했지만 음식재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학생이 들판에서 독소가 있는 들호박을 따서 국에 넣었습니다.
그러자 학생들은 국을 먹다가, “죽음의 독” 같은 쓴맛을 느끼고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여러분, 지금 학생들이 큰 어려움을 당하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첫번째로, 그들은 가뭄이라는 자기 능력으로 통제할 수 없는 “외부적인 환경”때문에,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그들은 좋은 채소와 나쁜 채소, 먹을 수 있는 것과 먹으면 안되는 것을 구별할 수 있는
지식과 지혜가 없었기 때문에, “죽음의 독”을 마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인생의 어려움은 주로 결핍된 외부 환경과 자신의 부족함때문에 옵니다.
그 결과, 인생의 쓴맛이 마치 독처럼 퍼져서, 우리의 몸,마음,영혼을 피곤하게 만들고 좌절하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어떤 방법으로 그 어려움을 해결했을까요?
그들은 독이 든 국을 먹자마자, 자기 능력으로는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즉시 인정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람(엘리사)를 향하여, 부르짖었습니다(40절).
그러자 엘리사가 즉시 찾아와 가루를 솥에 던져 해독함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1절).
그래서 쓴 맛이 단 맛으로 변화됨으로써, 학생들은 맛있는 국을 배불리 먹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 학생들은 우리고, 엘리사는 하나님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인생의 어려운 일, 두려운 일을 만났을 때, 자신의 무능함을 인정했습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엘리사를 생각했고 엘리사에게 문제를 부르짖어 말했습니다. ►여러분, 인생의 환난과 고통은 우리를 부르시는 “하나님의 초청장”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큰 어려움을 만났을 때, 자기 자신의 능력을 의지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의지하지 마십시오. 학생들처럼, 제일 먼저 하나님을 생각하고, 하나님께 문제를 부르짖어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주님, 내 인생의 쓴맛을 제거하셔서, 맛있는 인생이 되게 해 주십시오. 인생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셔서, 기쁘고 즐거운 인생을 살게 해 주십시오”라고 기도하면서,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그러면, 엘리사가 국에 가루를 뿌리듯이,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에 능력의 가루를 뿌려 주셔서, 그 문제를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Master Key”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문을 열면 닫을 자가 없고, 닫으면 열 자가 없기 때문입니다(계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