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주시는 하나님” (사 55:6-7)

우리가 하나님께 인내심을 달라고 하면 하나님은 인내심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사랑하게 해 달라고 기도하면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니다.

1. 이와 같이 하나님은 우리 가까이에 계시면서, 우리에게 기회를 주십니다(6).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려운 환경을 허락하심으로써, 가족들끼리 사랑할 수 있는 기회,
성도들끼리 이해하고 연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니다. 또, 우리에게 새로운 일과 새로운 직업으로 인도하십니다.
그래서 도전할 수 있는 기회, 용기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 믿음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 것입니다.
또, 가난한 자, 병든 자를 보여주심으로써, 그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평소에 영적으로 깨어 있어서,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찾고,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부르십시오.
그래서 하나님 주시는 특별한 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를 붙잡으시기 바랍니다.

2. 특히, 하나님 주시는 기회 중에 가장 중요한 기회는 회개의 기회입니다(7).
우리가 회개함으로 하나님께로 돌아갈 때, 하나님은 죄용서의 은혜와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서,
 하나님의 나라인 천국 안으로 들어가게 해 주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평생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는 가운데,
하나님 주시는 선한 기회들을 붙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탕자의 비유에서 보듯이, “회개의 기회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기회
, 하나님을 만나는 기회,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붙잡아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천국의 기쁨을 누리며 사십시오.